차량등록사업소는 차량이 새로 생겼을 때, 변동이 생겼을 때 가는 곳인지라
보통 몇 개월, 몇 년에 한 번 씩 가는 곳이기 때문에
차후에 갈 일 있을 때, 약간의 유익을 위해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
앞에 언급했듯이 그렇게 자주 가는 곳이 아니고,
행정절차도 꽤나 복잡하여
이 기관을 방문한 많은 민원인은 꽤나 애를 먹는다.
그래서 기관 내에 행정업무를 돕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의 수익 모델은 단순히 행정업무 도우미 일로부터만은 아닐것이다.
자동차 보험 관련으로도 중계료 같은 것도 얻는 모양이다.
차량등록은 차량이 새로 생기거나
중요한 차량 정보의 변화가 생겼을 때 가는 곳이므로
행정 처리 시 중요시 보는 포인트가 보험이다.
보험 요건만 충족되면 사실 행정 처리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
기관에 오는 사람들 중엔 급작스럽게 오는 사람이 많아
이들은 장소에 도착해서 보험계약을 전화로 하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등록 혹은 변경에 대한 행정처리가 상당히 오래걸리게 된다.
이 절차를 빨리 처리해야할 상황이 되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앞에서 언급한 도우미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일이다.
도우미를 통해 보험 처리하는 쪽은 이런 쪽 전문이라서
일반적인 보험 팀들보다 확실히 빨라서 일어나는 상황일 것이다.
여튼 차량등록소에서 깔끔하게 행정처리 빨리 끝내고 싶으면
보험 문제부터 확실히 마무리 하는 게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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